공부/Unreal4
키맵핑(바인딩) 삭제 - PlayerInput 비우기, InputComponent 비우기
미다손
2017. 4. 19. 15:20
//PlayerInput 제거 - Controller = GetWorld()->GetFirstPlayerController();
UPlayerInput* PlayerInput = Controller->PlayerInput;
PlayerInput->AxisMappings.Empty(); //컨트롤러 인풋에 있는 Axis맵핑 비우기
PlayerInput->ActionMappings.Empty(); //콘트롤러 인풋에 있는 Action맵핑 비우기
// InputComponent 제거 - InputComponent = Character->GetInputComponent();
InputComponent->ClearBindingValues(); //소유한 AxisValue 초기화
InputComponent->ClearActionBindings(); //바인딩된 Action값 비우기
InputComponent->AxisBindings.Empty(); //바인딩된 Axis값 TArray 비우기
키맵핑을 하던 컨트롤러를 다른 곳으로 Pawn으로 옮겨 재사용하기 위해서는
그 플레이어 컨트롤에 들어있는 Input값을 초기화 해주어야 깔끔하다.
이동하기 전에 가지고 있던 InputComponent까지 지울 필요는 없었겠지만
깔끔하게 해보자고 해서 알아봤다.
혹시 키맵핑(바인딩) 설정 방법을 못보고 왔다면 아래 링크에 들어가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