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취미

20170422_언리얼 서밋 2017 - 오전 기조연설

미다손 2017. 4. 22. 13:51

언리얼 서밋 2017
코엑스에서 진행중이다.

오전에 통합 세션에서 들은 내용 중
제일 괜찮았던건
철권을 만든 하라다 류 디렉터 님의 발표였다.
캐릭터란 무엇인가부터 어떤 캐릭터가 사랑 받는지, 어떻게 인기있는 캐릭터를 만드는지, 타깃을 정하고 리서치하고 가설을 세워 수치화하여 노하우를 쌓자는 내용까지...
생각대로 진행안되는 사례까지....
일본인 이신분이 한글로 ppt를 만들어오신데다가 이해 쉽게 얘기해 주셨다.
재미도 있으셨다.

에픽 본사 사장님이나 언리얼의 추후 계획을 발표해주신 분은 영어 ppt에 웃음기 없어서 좀 졸뻔했다.
4.16이 5월 중순 나온다는 것과
WebGL2 적용,
시퀀서 실시간 녹화,
모바일 최적화 메테리얼 등등
4.16을 기대하게 만드는 내용은 유익했다.
버그없이 잘나온다면 좋겠다.

나눠주는 도시락 점심 먹고
이제 곧 2시부터 개별 세션 들을 시간이다.

모바일 1,2,3 듣고 마지막 시간엔 이득우 대표님의 트랙으로 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