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Unity

유나이트 2017 초급 트레이닝 후기

미다손 2017. 5. 15. 23:46


유나이트 2017 초급 트레이닝 바이킹 게임 만들기


유니티 코리아 직원 - 프랑스인 줄리안 - 님의 강의와 

옆의 한국분 통역으로 진행되었다.


유니티를 다시 빠르게 되집어 보기 위해

중급이 아닌 초급을 신청하고 들었는데

4시간동안 계속 흥미진진하게 빠르게 지나갔다.


처음 부분만 너무 초급이라 좀 지루했지만

초반지나고부터 끝까지 흥미롭게 진행되었다.

대부분 다 아는 내용이지만 다시한번 핵심 내용만 빠르게 훑고 간단한 게임 하나가 완성 되었다.

스크립트 작업 없이 준비된 간단한 스크립트와 prefab으로 진행되었다.


진짜 유니티를 처음 해보는 사람이라도 

그렇게 어렵지 않게 게임을 만드는 경험과 

유니티의 기능에 대해 숙지 할수 있는 수준의 내용으로 준비되었는데

강의한 줄리안(?줄리앙??)의 노력이 돋보였다.

매 주마다 이 사람에게 새로운 강의를 듣고 싶을 정도다.


유니티로 게임을 하나라도 만들어본 사람이라면 너무 쉬운 내용이었는지 중간중간 나간 사람도 있었다는 듯하다.


유니티의 모든 기능에 대해서 4시간만에 알려줄수는 없으니 아쉬움이 남긴 했지만

다음에 이와 같은 방식의 트레이닝 행사가 있다면 또 듣고 싶다.(다른 주제와 난이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