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켓 통신, 웹 통신(간략 설명, 메모)
■ socket (소켓) 통신
보통 네트워크 게임에서 사용
요청이 없어도 상대에서 알려줄 수 있음
장점
-데이터를 다루는데 있어서 자유로움
-주고 받는게 맘대로 가능
단점
-소켓은 빨대라고 생각. 통신기가 바뀌면 끊김
-빨대의 최대 갯수가 정해져 있음
-웹통신 보다 안정적이지 않음
난이도 웹 통신보다 높음.
메모리에 데이터를 가지고 있을 수 있음.
상호작용 많으면 어쩔 수 없이 소켓 네트워킹을 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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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eb (웹) 통신
요청을 보내야 반응이 있음
- 비연결 지향. 빨대가 없음. (내부적인 빨대는 있음. 잠깐 연결 후 짜름)
- 최대 연결 갯수가 비교적 여유
- 안정적
메모리에 데이터를 가지기 힘들다.
데이터베이스(DB)에 데이터를 가지고 처리하기에
데이터베이스를 좀 할 줄 알아야 함.
랭킹 서버만 다루면 웹 통신만으로 처리 가능.
모바일 게임에서 많이 다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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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게임들은 위의 통신 기술들을 복합적으로 사용함.
RPG게임을 예로 들면
아이템을 먹었는데 나중에 보니 없어졌다고 하면
유저들의 신뢰도를 떨어뜨리게 되고 잃게 되는 경우가 큼.
이렇게 신뢰도가 중요한 데이터라고 판단되는 데이터들은 웹 통신으로 처리.
캐릭들간의 실시간 위치 정보는
조금 차이나도 괜찮다고 유저들은 생각하거나 혹은 크게 티가 안나므로
실시간 소켓 통신을 한다고 생각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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