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as+son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이야기

요즘 TcpListner로 동기식 소켓 네트워킹을 배워서

유니티 게임에 접목 시키기 위해 테스트 중이다.


유니티 프로젝트를 

서버용으로 하나

클라이언트용 하나

각각 만들어 사용하는데


서버랑 클라이언트랑 각각 실행 시키다가

재 실행을 하거나

아니면 하나가 오류 동작을 하면

문제가 없는 프로젝트도 "응답없음"으로

아무 동작 할 수가 없다.


작업관리자에서 

유니티 2개를 끄거나 

아니면 하나만 끄거나(남은 하나도 결국 동작이 이상해진다)

해야 하는데

테스트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지금 몇시간 째 후회 중이다.


유니티에서 지원하는 

네트워크 컴포넌트를 사용한건 아니라고 하지만

이건 참 너무 한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