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ources.Load<TextAsset> 가 null 일 때
공부/Unity2016. 6. 22. 16:09
Assets 폴더 아래에 Resources 폴더를 만들고
그 하위에 있는 파일들에 접근 하기 위해서
Resources.Load<T>("상대경로")
를 사용한다.
여기서 주의 사항.
본인이 1시간 가까이 시간을 뺴앗긴 이유
Resources폴더 아래에
json폴더를 만들고
mon_info.json을 만들어
정보를 관리하고자 하였다.
아래의 코드로 불러오려고 했으나
null 이 계속 나왔다.
Resources.Load<TextAsset>("json/mon_info.json");
\\, / , 디렉터리 없애고
별에별 방법들을 다 사용해 봤는데
안되어서 고민하다가
위와 같은 사항을 발견하였다.
왜 확장자가 안붙어 있는지 참....
아래와 같이 확장자를 지우니 잘 되더라.
Resources.Load 가 null 이면 일단 Project 탭에서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해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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