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as+son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이야기

제목 : 레이저 체스(Laser Chess)

사용 언어 : c++(WinApi)

제작 기간 : 2015. 11. 09 ~ 2015. 11. 16 (1주)

제작 인원 : 1명(팀장 : 손정현, 기획 : 손정현, 프로그래밍 : 손정현, 그래픽 : 손정현, 영상 제작 : 손정현)



[스크린샷]


[동영상]

유튜브 주소 : https://youtu.be/Jkj-R53KkWM


제작 하면서 느낀 점 : 

1. TV에서 나온 보드 게임을 직접 만들어서 구현해보니 만드는 내내 즐거웠다.

2. 보드게임에서 제일 어려운 것은 말이 움직이는 것이었다.

3. 사운드를 알기전에 작업해서 BGM과 이펙트를 넣지 못해 아쉬웠다.

4. 각 객체들의 init, update, render, release 각 함수 별로 역할을 나누어 처리한 첫 프로젝트로 게임의 기초 로직을 다지게 되었다.


프로젝트가 끝나고 스스로 나아진 점 :
1. 완전한 하나의 게임의 개발(시작 -> 게임 -> 끝이 존재)
2. Enum 속성으로 각각 class 컨트롤 하는 방법
3. 게임에 대한 로직 구현 방법(보드 게임이라 로직 구현이 더 중요한듯)
4. 렉트 충돌과 픽셀 충돌의 처리
5. 없는 리소스를 만들기 위한 포토샵 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