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언 타워 디펜스 - WinApi 포폴 1주 팀
게임 포트폴리오/타워디펜스(WinApi,팀,1주)2016. 2. 13. 23:49
게임명 : 에일리언 타워 디펜스 (플래시 게임 원작)
사용 언어 : C++ (WinApi)
제작 기간 : 2015.12. 23 ~ 2015. 12. 30 (1주)
제작 인원 : 4명 (손정현(본인), 오창소, 김민제, 이두리)
본인 프로그래밍 담당 : 인게임 플레이어 영역(플레이어 UI, 타워 시스템, 액티브 스킬)
[스크린샷]
[동영상]
유튜브 주소 : https://youtu.be/wurYygQ9A0k
배운 점 및 느낀 점 :
1. png 이미지를 사용하면 퀄리티가 더 높고 비트맵보다 용량이 적어짐.
2. 크리스마스의 연휴가 껴서 작업 시간이 많이 없었지만 밤을 새면 어떻게든 됨을 느낌
3. 따로 하는 것보다 모여서 하면 일의 능률 상승.
4. 플래시 게임 원작의 이미지를 그래로 다 가지고 올수 있어서 리소스 작업에 시간 투자가 거의 없었음.
5. 플레이어 UI가 깔끔하면 게임이 재밌어지고 친절함을 느낌.
6. 레벨, 데미지 벨런싱도 하나의 일.
프로젝트가 끝나고 스스로 나아진 점:
1. 팀원들간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
2. 밤을 오래 샐 수 있는 체력.
3. 모르는 기능을 찾아낼 수 있는 구글링 실력.
4. 객체 지향 적 프로그래밍 기법 실력 향상.
5. 상속 관계의 클래스 사용법 숙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