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as+son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이야기

유니티에는 각각의 GameObject들에 대해

방향을 나타내는 백터가 내장되어있다.


스크립트에서 확인을 해보면


Vector3.up

Vector3.down

Vector3.forward

Vector3.back

Vector3.left

Vector3.right


와 같은 값이 존재하는데

이들은 World 의 방향성을 나타낸다.


즉 하나의 오브젝트의 Rotate를 변경하여도

위의 변수들의 방향은 바뀌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각각의 오브텍트가 가지는 방향은

어떻게 찾을까?(Local 방향)


그것은 각각의 GameObject들의

transform에 내장되어있다.


transform.up

transform.forward

transform.right


이렇게만 있는데

그럼 나머지 downbackleft는 어떻게 해야 하는냐?

각각 위의 값을 -(음수, 마이나스)해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