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ctor3.forward, transform.forward (World 방향, Local 방향)
공부/Unity2016. 6. 15. 23:49
유니티에는 각각의 GameObject들에 대해
방향을 나타내는 백터가 내장되어있다.
스크립트에서 확인을 해보면
Vector3.up
Vector3.down
Vector3.forward
Vector3.back
Vector3.left
Vector3.right
와 같은 값이 존재하는데
이들은 World 의 방향성을 나타낸다.
즉 하나의 오브젝트의 Rotate를 변경하여도
위의 변수들의 방향은 바뀌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각각의 오브텍트가 가지는 방향은
어떻게 찾을까?(Local 방향)
그것은 각각의 GameObject들의
transform에 내장되어있다.
transform.up
transform.forward
transform.right
이렇게만 있는데
그럼 나머지 down과 back과 left는 어떻게 해야 하는냐?
각각 위의 값을 -(음수, 마이나스)해주면 된다.
'공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에서의 싱글톤(Singleton) 적용 (2) (0) | 2016.06.17 |
---|---|
유니티에서의 싱글톤(Singleton) 적용 (0) | 2016.06.17 |
유니티 포커싱 없이 백그라운드(Background) 동작 시키기 (1) | 2016.06.14 |
쓰레드(Thread) 사용 시 OnDestroy() 이후 까지 주의하자 (0) | 2016.06.14 |
[잡담]유니티로 서버 달지 말자!!! (0) | 2016.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