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모작 7일차 - 캐릭터 선택(2) 및 삭제
게임 포트폴리오/라그나로크(WinApi,개인,4주)2016. 1. 17. 20:56
캐릭터 생성 후 정보 로드 기능 고도화 및 삭제 기능 추가
- Data 파일로 저장된 데이터 로드
- 각 캐릭에 맞는 이미지 로드
(머리스타일, 칼라, 직업 => 현재는 남,녀 각각 1종)
- LoadGame에서 3배수로 로드 데이터 분할
- 3개의 캐릭마다 각각의 페이지를 할당
- 캐릭 3개 생성 이상부터 좌우 페이지 이동 버튼 표시
- 페이지 이동버튼, 삭제, 확인 버튼은
각각 마우스에 대한 out, over, press 이미지 별도 구성
- 슬롯 클릭하지 않을 시에는
삭제, 확인 버튼은 disable 버튼 별도 표시
- 캐릭터 슬롯 클릭 시 Data파일에서 정보 로드하여 표시
- 캐릭터 삭제 기능 추가
- 삭제 버튼 클릭시
캐릭터 슬롯 및 페이지 자동 재 정렬(Data도 재정렬)
- 확인 버튼 클릭시
선택된 슬롯의 캐릭 정보로 인게임 적용
[캐릭터 선택 및 삭제 / 인게임 접근]
===
캐릭터 이름 작성하는 부분이 현재 없어 삭제나 정보 로드에 대한 것을 보여주기 위해 영상 중간에 보시는 바와 같이 데이터 파일을 직접 수정하여 알아 볼 수 있게 바꾸었습니다. 이름 지정도 추후에 추가할 예정 입니다.
===
* 한주간 작업 감상평 :
첨에는 게임에서 기본적인 부분이니까 쉽게 생각 했는데
의외로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었습니다.
세세하게 버그 없이 데이터를 주고 받고 삭제하고 정렬해야되고
슬롯 페이지 구성도 다 따로해야 되고
자잘한 작업이 많았지만
그래도 보람이 느껴지는 작업이었습니다.
나중에 캐릭터들 헤어스타일 추가해주면서
이름도 지을수 있게 하면
더 멋진 메뉴페이지(캐릭 생성, 로드)가 될거 같은데
이건 추후에 퀄리티 높이는 후반 작업때 진행 해야겠습니다.
이제 담주(내일)부터는 드디어 인게임 작업으로 들어갑니다.
플레이어 동작과 맵 작업이 기대되네요.
오늘은 & 이번주는 여기까지!!
'게임 포트폴리오 > 라그나로크(WinApi,개인,4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그나로크 모작 9일차 - 카메라 장착 (0) | 2016.01.19 |
---|---|
라그나로크 모작 8일차 - 맵 처리 방식 (0) | 2016.01.18 |
라그나로크 모작 6일차 - 캐릭터 선택(1) (0) | 2016.01.16 |
라그나로크 모작 5일차 - 캐릭터 생성 (1) | 2016.01.15 |
라그나로크 모작 4일차 - 인트로, 타이틀 씬 (0) | 2016.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