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모작 8일차 - 맵 처리 방식
게임 포트폴리오/라그나로크(WinApi,개인,4주)2016. 1. 18. 20:43
이제 인게임(inGame)을 처리 해야 되는데
우선적으로 맵을 만들어야 되고
그 맵에서 플레이어 캐릭이
이동 할 수 있게 적용해야 됩니다.
근데 맵에서 캐릭터 이동하는 방식을 크게보면
1. 픽셀 충돌을 이용한 이동
- 픽셀 충돌을 이용한 대부분 직선 이동(특정 색상에서만 방향 전환)
[그림1]
2. 맵 타일 속성에 따라 이동
- 길찾기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타일단위 이동
[그림2]
대략 위 2가지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해야 하는데
전 2가지 다 적용할 생각입니다.
원작 게임을 보면
플레이어 이동 방식은
그림 2와 같은 타일단위 이동이고
몬스터들이 이동하는건
그림 1과 같은 픽셀충돌 이동입니다.
그러하므로 일단 플레이어 처리를 해야하니
그림 2와 같은 방법을 적용하고
이후에 몬스터 클래스를 만들어 적용 할때
픽셀 충돌 이동을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이론적인 것을 생각해 보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이번주는 맵과 길찾기 알고리즘에 대해 작업하겠습니다.
* 내일 할일 - 맵 관련, 길찾기 알고리즘 적용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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