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as+son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이야기


유저 인터페이스 기본 룰 코딩

◇ 창이 겹치어도 명령은 맨 위의 창 우선 적용

 - ui창은 벡터에 push_back되어 동작

   update는 역순으로 명령 처리(reverse_iterator)

   render는 정순으로 맨 마지막 객체가 상위에 올라옴

 창 클릭에 따라 상하 관계(z-오더) 적용

- 명령이 떨어진 UI창은 벡터 중간에서 빼내어

  다시 push_back() //포인터로 된 벡터이므로 리소스 최소

 UI창 내 클릭 시 맵이동 및 외적인 요소 무시

 - 마우스 매니져 입력 시

   UI창 내 명령이 떨어지면 

   명령 마지막에 마우스 매니져 옵션 캔슬

 창 이동

 창을 닫거나 게임 종료 시 창 위치 저장

 - release()할 때마다 ini저장, init()할 때는 ini로드



[영상 - UI기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