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모작 25일차 - Astar 길찾기 알고리즘 개선
게임 포트폴리오/라그나로크(WinApi,개인,4주)2016. 2. 4. 21:14
◇ Astar 길찾기 개선
- 매번 모든 Tile값들을 new로 동적 할당 하던 것을 ReSet()함수로 변경
- 마우스 좌클릭으로 움직일 때마다 FPS가 떨어지는 것 개선 됨(FPS 50 이하 -> 58이상)
- STL중 크기가 일정치 않고 계속 변하는 Vector를 List로 변경
- Close List에 있는 값을 모두 따라가는 것을 도착지에서 parentNode만 따라가도록 변경
오늘 작업 중 기억 남는 점
1. new를 할 때마다 부하가 많이 발생하므로 이미 있는 것들을 재활용 하는 것이 좋음
2. 벡터(vector)에 일정하게 push_back 할 때는 미리 reserve 로 크기를 지정해 주자
3. 보관할 양이 매우 가변적일 때에는 vector보다는 List가 더 용이함
4, vector는 지정된 양을 넘으면 메모리를 2배로 늘리면서 새로 복사됨을 기억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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