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as+son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이야기

게임명 : 라그나로크

개발 언어 : C++ , WinApi

제작 기간 : 2016. 01.11 ~ 2016. 02. 09(4주)

제작 인원 : 1명 (손정현)


본인 프로그래밍 담당 : 모든 작업


[스크린샷]

[동영상]

유튜브 주소 : https://youtu.be/gznkFAX-H5w



배운 점 및 느낀점 : 

1. 혼자서 한달 가까이 꾸준히 포폴을 진행 한다는 것은 무지 어려운 일이다.

2. 처음부터 상세한 일정을 잡지 않으면 중간에 일정이 뒤바뀐다.

3. RPG게임을 만들 때 싸우는 것 말고도 만들것이 많다.

4. Vector보다 List가 나을 때가 있다.(가변적으로 쓰고 빠질 때)

5. FMOD를 동시에 많이 틀면 먹통이 되더라.

6. 필요한 함수가 없거나 못찾겠으면 만들면 된다.


그 외 매일 포스팅 한 각 부분




프로젝트가 끝나고 스스로 나아진 점 :

1. 이전에는 vector만 썼는데 그외에도 STL을 성격에 맞게 사용

2. 세세한 버그까지 미리 예외처리를 생각

3. 매일 작은거라도 진행 시키는 꾸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