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서밋 2017에서 철권의 디렉터 하라다 류 님의 강의 내용을 정리 했습니다.
1. 타겟(사랑받고자 하는 대상, 고객, 유저)에 대해 알아가기
- 타겟을 확실히하자
- 타겟을 좁히고 정하자
- 인기 있게 되려는 노력을 꾸준히 해야 한다.
2. 가설을 세운다
- 어떠한 타겟에 있기가 있을지 가설을 자세히 세운다.
- 가설 없이 캐릭을 만들면 노하우 축적이나 활용 이론을 남기기 어렵다.
3. 피드백 받자
- 개발 중 피드백을 받아도 좋다.(외부 공개가 안될 경우 다른 지사나 다른 팀에 요청)
- 발매 후 대중들의 리서치
- 원하는 결과로 유도하지 말자.
4. 결과를 통계 데이터로 검증
- 수치화 할수 있는 데이터는 전부 수치화 하여 비교 분석한다.
5. 다음 캐릭에 활용
- 1~4 공정을 계속 거치면 노하우가 축적된다.
//사실 인기 순위와 사용률까지 가설을 세워서 개발한다.
//모든것이 계획 대로 되지 않는다.
//캐릭터의 생김새나 취향보다 능력이 좋아 사랑받을 수 도 있고
//사용률이나 인기 순위가 낮아도 너무 개성이 강하면 없앨 수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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