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as+son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이야기

길찾기 알고리즘을 적용해 보려고 하였으나
순서상 타일의 정보를 가지고 있는 맵이 있어야 하므로
맵툴을 먼저 만드는게 순서라 생각해서
제작에 들어갔습니다.

- 샘플 타일 이미지(bmp) 생성
- 총 맵사이즈는 윈도우 창(1024px)보다 크게
 + 카메라 적용 하여 이동
- 카메라 안(윈도우 사이즈)만 그려주므로
 프레임 저하 최저
- 하나의 타일 32 * 32 픽셀
- 이미지 하나는 256 * 256 이므로
  가상으로 가로세로 각각 8등분 
- 이미지 클릭 후 맵 클릭시
  64개의 타일정보를 입력
- 맵 정보를 저장
- 인게임에서 로드

기본적인 맵툴의 Base는 짰으니
내일 부족한 부분 채워 넣으면서
구체적으로 디테일하게 만들겠습니다.

그게 끝나야지 맵타일마다의 정보로
길찾기알고리즘 적용이 되겠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영상 - 맵툴 기본]


* 내일 할일 - 맵툴 디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