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as+son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이야기

void Function(FString path)

{

//std::string filename(TCHAR_TO_UTF8(*path));

//인코딩 문제 발생 :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INT/Programming/UnrealArchitecture/StringHandling/CharacterEncoding/


const wchar_t* ptr = *path;

int csize = 128; //글자 바이트 제한

char* tempFileName = new char[csize];

char def = '?';


//함수 참고 Url : https://msdn.microsoft.com/en-us/library/windows/desktop/dd374130(v=vs.85).aspx

WideCharToMultiByte(CP_ACP, 0, ptr, -1, tempFileName, csize, &def, NULL);


std::string fileName(tempFileName);

delete[] tempFileName;

}

TCHAR_TO_UTF8로 받으면 ???으로 한글이 바뀐다.

WideCharToMultiByte 를 사용하여 처리하면 한글로 제대로 보여지게 된다.

각 주석의 url을 걸어놨으니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