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그레이션 중.. 싱글톤 설정
공부/Unreal42017. 3. 31. 17:22
cpp클래스는 마이그레이션과 리팩토링이 완료되어
BP에서만 건드리면 될 줄 알았는데
싱글톤 클래스가 BP에서 불러올때 nullptr로 받아오는 문제가 발생했다.
무엇이 문제인가 봤더니
프로젝트 설정에 빠진 부분이 있었다.
일반 설정에서 기본 클래스에 싱글톤 클래스를 잡는 부분이 있다.
그래야지 cpp에서 GEngine->GameSingleton으로 받아와 캐스팅 할 수 있다.
VS에서 바로 수정하려면 Config 디렉터리에 DefaultEngine.ini 파일을 열어서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Script/Engine.Engine]
GameSingletonClassName=/Script/프로젝트이름(or상위티렉터리이름).싱글톤클래스파일이름
이름쓰다가 실수할 수도 있고 잘 모를 수도 있으니
실수 방지를 위해서 UE 에디터 열어 프로젝트 설정에서 바꾸자.
자세한건 참고 사이트를 확인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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