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4 - float to FString , FString to float 주의사항
공부/Unreal42017. 5. 18. 11:46
부동소수점 float을 언리얼의 sting인 FString으로 바꾸거나
그 반대일 경우... 1시간 동안 주의 사항을 공유하고자 한다.
float to FString을 하는 방법은 아래의 2가지
1. FString::Printf(TEXT("%f"), float변수));
2. FString::SanitizeFloat(float변수);
이는 -123.456을 L"-123.456"으로 정상적으로 바꾸어 준다.
FString을 float으로 바꾸는 방법은 언리얼 공식 doc에는
FCString::Atof(*strb); 라고 되어있으나 이는 결과가 0.0으로 변환된다.
그 이유는 앞 뒤에 "(쌍따옴표)가 포함되어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정상적으로 FString to float하는 방법은 아래의 2가지이다.
1. FCString::Atof(*FString변수.TrimQuotes());
2. TCString<wchar_t>::Atof(*FString변수.TrimQuotes());
둘 다 동일한 결과로 L"-123.456"값을 정상적으로 float 값인 -123.456로 바꾸어준다.
FString의 TrimQuotes()함수가 앞뒤의 "(쌍따옴표)를 제거해주는 함수이다.
'공부 > Unreal4' 카테고리의 다른 글
C++에서 애셋 레퍼런싱(Referencing Assets) (0) | 2017.05.31 |
---|---|
C++에서 BP(블루프린트) SpawnActor 하기 (4.15 이후) (0) | 2017.05.30 |
GetWorldTimerManager().SetTimer() (0) | 2017.05.13 |
UE4.exe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0) | 2017.05.11 |
'UnrealBuildTool.RulesCompiler.GetModuleFilename(string)'은(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0) | 2017.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