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as+son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이야기

Awake(), Start(), FixedUpdate(), LateUpdate(), OnCollisionStay(Collision collision),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OnMouseDown(), OnMouseDrag(),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OnTriggerStay(Collider other), Reset(), ...

....등등

스크립트에서 유니티 워크플로우(WorkFlow)에 따른 이벤트 함수들을 가져다가 쓸 수 있다.

유니티에서 만든 스크립트들은 기본적으로 MonoBehaviour 를 상속 받아 쓰기 때문이다.


이벤트 함수들의 순서는 아래 공식홈페이지를 참조 하기 바란다.

http://docs.unity3d.com/kr/current/Manual/ExecutionOrder.html

//스크립트 라이프 사이클 플로우차트(Script Lifecycle Flowchart)


위의 함수들을 직접 치다가 오타가 발생하면 

본인이 원하는 타이밍에 함수가 실행이 되지 않아

에러는 안나는데 적용이 안되는 등 원인을 찾기 힘들어 질 수 있다.


그래서 보통 위의 함수들은 찾아서 쓰는 것이 좋다.

Visual Studio 2015 기준 

상단 메뉴 Tools > Extensions and Updates... 에서

Visual Studio 2015 Tools for Unity 가 설치 되어있다면

키보드 Ctrl + Shift + m 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뜨고 

원하는 함수를 찾아서 클릭 후 OK누르면 오타 없이 추가된다.


이미 추가한 함수들은 빠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