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as+son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이야기


유니티 하이어라키에 있는 오브젝트 들을 

스크립트에서 삭제 할 수 있다.


Destroy(gameObject);


GameObject 형의 변수를 넣으면 해당 오브젝트는 

삭제된다.


Destroy(gameObject, 3.0f);


이런식으로 뒤에 float 숫자를 넣게 되면 

그만큼 시간이 지나고 삭제가 된다. 

1.0f 당 1초 이다.


하지만 아예 없애는 것보다 

활성, 비활성을 컨트롤 하여

리소스 소모를 줄이는 것을 권장한다.


gameObject.SetActive(false);    //비활성

gameObject.SetActive(true);     //활성


비활성화된 오브젝트는 게임 상에서 안보이게 된다.

비활성화 시킨 오브젝트를

활성 시키면 게임상에서 다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