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as+son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이야기

정~~~말 쉽게 3D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게 

잘 만들어진 엔진 툴인거 같다.


DirectX로 게임 하나 만들 때에는 

Vector3하나부터 갖가지 Matrix 변수들까지 

신경 써줄게 많았는데

Unity는 오브젝트 생성이나 각각의

world의 location, scale, pos컨트롤

메테리얼 적용,

카메라 컨트롤, 

충돌 함수, 조명, 

심지어 셰이더로 어렵게 써야하는 그림자 까지

유니티는 그냥 된다.

말 그대로 기본적으로 되어있더라.....그냥이다...그냥...


정말 크나큰 감동이다.

아예 쌩초보자가 보기에는 

위의 설명들도 어려울수 있겠고

Unity 자습서동영상을 봐도 

뭔말인가 싶겠지만

DirectX에서 3D의 개념을 공부하고

익힌 사람이라면(게임 좀 쟈기가 만들어 봤다면)

Unity는 정말 쉬운 툴이다.


이렇게 첫 초행길에 감동을 받았는데 

앞으로 중, 고급 스킬을 익힐 때는 어떨지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