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프로젝트 폴더 백업 방법
공부/Unity2016. 5. 13. 03:28
유니티는 프로젝트를 만들 때
별도로 WorkSpace가 생기지 않는다.
프로젝트를 Open할 때에도
파일이 아닌 폴더를 지정하여 불러온다.
그렇다고 폴더를 통째로 복사하기에는 용량이 꽤 된다.
Library 같은 경우는 다시 만들어 주므로
유니티 설정을 통해 최소화 시켜보자.
1.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 에서
Version Control Mode를 Visible Meta Files 로 바꾸고
Asset Serialization Mode를 Force Text 로 바꾼다.
종료...
2. 이제 Assets에 Meta파일이 같이 생기고 아래의 2폴더만 백업을 해둔다.
3. Unity를 실행하여 폴더를 잡아 Open하면
Project의 오브젝트들은 그대로이지만
Hierarchy는 기본 값으로 되어있다.
Open Scene을 해주면 된다.
4. 자신이 만든 Scene(파일 명.unity)을 불러오자. 보통 Assets폴더에 저장해 두거나 그 아래에 Scene폴더를 둘것 이다.
5. 불러오면 Hierarchy에 설정했던 것들이 다시 보이게 된다.
//끝.
'공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meObject 삭제, 활성, 비활성화 (0) | 2016.05.20 |
---|---|
[잡담]유니티를 일주일정도 공부 하면서 드는 생각 (0) | 2016.05.19 |
태그(tag)로 찾기, 비교하기 (0) | 2016.05.19 |
[잡담]유니티 첫 공부 소감 (0) | 2016.05.12 |
유니티 공부 시작 - 자습 방법 (0) | 2016.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