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tag)로 찾기, 비교하기
공부/Unity2016. 5. 19. 22:08
유니티의 스크립트(script)에서 자신과 상속관계에 있지 않은
하이어라키(hierarchy)에 있는 오브젝트 들을
찾아 사용 하는 것도 가능하다.
GameObject test1 = GameObject.Find("오브젝트 네임"); //오브젝트 이름으로 찾기
GameObject test2 = GameObject.FindGameObjectWithTag("태그 네임"); //태그로 찾기. 단일 반환
GameObject[] test3 = GameObject.FindGameObjectsWithTag("태그 네임"); //태그로 찾기. 복수 반환.
그렇다면 오브젝트 네임으로 찾아 가져오게 된
GameObject는 원하는 태그로 되어있는지 어떻게 비교해야할까?
if(test1.tag == "test") 와 같이 string 비교도 가능하다.
하지만 string비교는 불필요한 리소스를 잡아 먹어 비효율적이다.
if(test1.CompareTag("test")) 와 같이 유니티에서 만들어 놓은 비교 함수를 권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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