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as+son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이야기

유니티의 스크립트(script)에서 자신과 상속관계에 있지 않은

하이어라키(hierarchy)에 있는 오브젝트 들을

찾아 사용 하는 것도 가능하다.


      GameObject test1 = GameObject.Find("오브젝트 네임");    //오브젝트 이름으로 찾기

GameObject test2 = GameObject.FindGameObjectWithTag("태그 네임");    //태그로 찾기. 단일 반환

GameObject[] test3 = GameObject.FindGameObjectsWithTag("태그 네임");     //태그로 찾기. 복수 반환.


그렇다면 오브젝트 네임으로 찾아 가져오게 된 

GameObject는 원하는 태그로 되어있는지 어떻게 비교해야할까?

if(test1.tag == "test") 와 같이 string 비교도 가능하다.

하지만 string비교는 불필요한 리소스를 잡아 먹어 비효율적이다.

if(test1.CompareTag("test")) 와 같이 유니티에서 만들어 놓은 비교 함수를 권장한다.